부천시설공단




행복한도시 부천. 시민행복을 창조하는 선진 공기업, 부천시시설관리설공단

언론보도방

HOME > 알림마당 > 언론보도방 상세보기
언론보도방 게시판 상세 내용
[보도자로]부천시시설관리공단, 『교통약자 전용버스』운행 실시
작성자 : 관리자 작성일 : 2017-06-29 15:17:01   조회수 : 548   

사랑을 싣고 달리는 하모니 ~

부천시시설관리공단, 교통약자 전용버스운행 실시


부천시시설관리공단(이사장 임명호)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한 교통약자이동편의를 통한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하여, 71일부터 교통약자를 위한 저상버스를 운행한다고 밝혔다.


공단은 지난 5 복지택시 11대를 증차 운행하면서 36524운행 체제로 전환하고 인접 관외 지역인 서울,인천,시흥,광명,고양,김포시 소재 종교시설, 요양원 및 의원을 새로운 목적지로 추가 하는 등 기존의 운행체계를 개선한데 이어 71일부터 에서 저상버스를 위탁받아교통약자 전용버스를 시범 운행할 예정이다. 이와같이 특별교통수단인 복지택시에 전용버스를 추가하여 연계 운행함으로써 교통약자에게 폭넓은 이동수단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.


교통약자 전용버스 이용대상은 장애인, 65세이상 고령자, 임산부, 유모차이용 유아와 동승보호자 및 장애인 단체 등으로 운행방식은 평일에는 부천시 관내 장애인 다수 거주 아파트~~복지관 등 거점지역을 순환하는 셔틀버스 방식으로 운행되며, ,,공휴일에는 장애인단체 등의 관외 체육행사 및 여가활동 목적의 장거리 이동 지원 수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.


이용방법은 관내 운행의 경우 지정 정류장에서 승차하면 되고, 관외의 경우에는 이용 7일전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이용요금은 관내 셔틀버스 1회 이용 1,000, 관외 지역 장거리 운행 시 1150,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.


임명호 이사장은 앞으로도 대중교통의 이용이 어려운 교통약자를 배려하고 소통하며 공감하는맞춤형 이동편의 서비스제공으로 수익자 중심의 특별교통수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.


 


댓글 : 0개   댓글페이지 : 1 / 1




정보제공부서
경영기획부  기획성과팀  ( TEL : 032-340-0726 )
만족도 조사

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?

평가
0점 / 0건